광고

태권도‘웹툰·영상’제작 지원한다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 위해 9억여 원 투입 -

안초운 | 기사입력 2020/02/27 [09:12]

태권도‘웹툰·영상’제작 지원한다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 위해 9억여 원 투입 -

안초운 | 입력 : 2020/02/27 [09:12]

태권도웹툰·영상제작 지원한다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 위해 9억여 원 투입 -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웹툰과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에 나선다.

태권도진흥재단은 ‘2020 태권도 소재 웹툰 제작 지원(이하,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을 416일까지, ‘2020 태권도 소재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이하,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513일까지 공모한다. 

 

▲ 2019 태권도 소재 연재 웹툰 제작 지원사업 공모 당선작 중 '내가 태권도를 할 때'


먼저, 올해 새로이 진행하는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하여 총 65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모바일로도 접근이 가능한 영상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확장 가능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태권도를 통해 한류문화콘텐츠 보급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계속 진행하는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은 캐릭터와 스토리 등 태권도를 기반으로 한 웹툰을 제작해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접근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3개 내외의 당선작에 총 3억 원을 지원한다. 

 

▲ 태권고등학교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 창작 지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재미있고 가깝게 소개하고자 한다라며 태권도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웹툰 및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관련 공모 신청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 시스템인 ‘e나라도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진흥재단 홈페이지(https://www.tpf.or.kr/tpf/main/index.do) 공지사항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K TIMES 안초운 기자] ceo@tk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 및 책임은 TK TIMES에 있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